SSISO Community

시소당

한국썬, 경남정보고등학교에 서버 및 썬 레이 장비 지원


 
 
2008/03/31  
  한국썬, 경남정보고등학교에 서버 및 썬 레이 장비 지원
 

- 한국썬,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경남정보고등학교 서버실에 서버 및 장비 기증
- 기술 교육과 인프라 구축으로 지방과 도시의 기술 격차 해소 효과 기대

 
     
   
     
 

2008.3.31. -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http://kr.sun.com)는 경남정보고등학교에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서버 및 썬 레이 단말기를 기증한다고 밝혔다.

한국썬은 경남정보고등학교의 서버실에 썬 블레이드 서버 2대 및 썬 레이 단말기 30여대를 공급하고, 썬 레이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수업과 전자상거래 구축 및 학교 기업 운영, ERP 수업 등을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그 동안 한국썬은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유수의 대학에 서버 등의 장비를 지원해왔고, 지방의 고등학교에 서버를 지원하게 된 것은 이번이 네번째다.

경남정보고등학교는 경남 진주시에 위치한 IT 특성화 고등학교로, 한국썬의 장비를 지원받아 2007년 12월부터 서버실 구축을 시작, 2008년 2월 구축을 완공했다. 또한 경남정보고의 교사 2명이 한국썬의 교육센터에서 서버 활용을 위한 교육 과정을 수료했다.

한국썬은 장비 지원 이외에도, 지속적인 산학협동과 상호발전을 위해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직업 기초 교육과정 자문, 교사 및 학생의 산업체 현장 연수 기회 제공, 교육 과정에 필요한 신지식, 신기술 전수 등의 지원을 지속 할 예정이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유원식 사장은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설립 후 지속적으로 학교와 연구소에 장비를 기증하고 산학협력을 통해 기술 발전을 이룬 회사다.” 라며 “지방의 IT 특성화 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썬의 우수한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지방과 도시의 기술 격차를 줄여나가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경남정보고등학교에 대해
경남 진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경남정보고등학교는 1974년 진주상업고등학교로 개교, 1998년 특성화 고등학교로 지정, 경남정보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다. 2008년 현재 비즈쿨 시범학교로 지정되어 있으며, e-비즈니스과, 멀티미디어컨텐츠과, 웹마스터과의 전공의 3개 학년 18학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에 대해
세계에서 주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썬은 "네트웍이 곧 컴퓨터다" 라는 단일 비전을 기술 개발의 기반으로 하고 있다. 혁신을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설립해 나가고자 하는 썬의 철학은 컴퓨팅의 새로운 흐름인 '참여의 시대'의 선두에 있다. 썬은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sun.com 에서 볼 수 있다.


문의처
한국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주) Tel. : 080-077-7800
E-mail : buysun@sun.com

1939 view

4.0 stars